아일랜드의 문화적인 풍요로움과, 정이 넘치는 사람들 또한 영국의 무려 800년이라는 오랜 지배를 받아 영어가 공통어로 사용되는 나라입니다. 오랜 식민지 지배의 기간만큼 영어가 실질적인 제 1언어의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 영국 유학과 비교하여 저렴한 물가를 자랑해 가성비 좋은 나라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기도 합니다.
또한 졸업하고 난 이후에도 국가에서 취업지원을 활발히 해줄 뿐만 아니라, 다국적 기업들이 위치한 곳이며 현지 취업을 100%에 가까이 지원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해외취업이 목적인 학생들에게 적합한 국가입니다. 졸업 시 영국 국공립대학교의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졸업 후 1년 동안 취업비자 발급이 되고 취업 후 5년뒤에는 EU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어 엄청난 장점을 가진 나라입니다.
디플로마 + 하이어디플로마(콘코디아)
기존에는 해외 학위과정을 모두 영어로 첨강, 과제제출, 시험을 치뤄 많은 한국인 유학생들에게 부담이 되고 공부 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. 영국공립대학교에 맞는 교육레벨과 영어실력을 달성하기 위하여 국내 학생들은 캐나다(밴쿠버), 필리핀(바기오, 마닐라)에서 디플로마 + 하이어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.
콘코디아 하이어디플로마 과정은 획기적인 학과운영으로 과정이수 기간을 줄여 하이어디플로마를 취득 할 수 있습니다.
또한 동시에 영어과정을 병행하여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도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교에 진학하기 위한 공인점수를 만드는 점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. 그리고 콘코디아의 학위과정은 모듈작성법, 논문 작성법 등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한국학생들에게 낯선 부분들을 먼저 배우기 때문에 아일랜드에 진학하고 나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.
마지막 학년 편입
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학생들이 콘코디아에서 하이어디플로마를 이수 후 마지막 학년을 연결된 영국국공립대학으로 편입하여 졸업할 수 있는 Top-up 편입 과정을 만들었습니다. 마지막 학년 편입 전 하이어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하는 가운데 학생이 편입할 대학을 정할 수 있습니다.
왜 아일랜드인가
- 유럽에서 가장 한국과 비슷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가이며, 식민지 경험으로 인한 민족정신, 대가족, 교육열이 유럽의 아시아로 불리고 있습니다. 그뿐만 아니라 아일랜드 또한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인적자원이 가장 큰 자산이기 때문에 유럽국가 중에서도 교육열이 대단합니다.
- 아일랜드는 유명한 IT기업들이 몰려있습니다. 법인 세금이 낮기 때문인데 그렇다 보니 헤드기업들이 몰려 있을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취업비자까지 받아 취업까지 할 수 있습니다.
- 애플, 구글, 페이스북 등 약 1000여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이 아일랜드 유럽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. 영국의 브렉시트로 인해 영국에 자리하고 있던 최고의 금융기업들이 아일랜드 더블린을 본거지로 옮기려는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.